패션뷰티

남자 비비크림 비교.썬크림 순위. #남자BB크림#(주관적). 추천.남자CC크림.

냥이월드 2020. 3. 15. 00:27
반응형

우선 저는 전문 블로거가 아닙니다.
이 글을 적는 목적은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작성하게 됐어요.
제품 후원을 받았다거나, 특정 제품을 비하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작성하는 후기가 아닙니다.
화장품 제품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도 아닙니다.
대기업케미칼직군 입사 7년차의 대리 입니다 :)
특정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목적도 절대 아님을 미리 알려드려요.

지금은 서른이란 나이지만 썬크림을 바르기 시작한건
3년 전 쯤 된 것 같아요.
그 전에는 스킨,로션,썬크림,비비 등등 화장품에는 전혀 관심 없었답니다.
현재도 남들보다 관심을 가지는 성격은 아니네요.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느낀 점으로 적는 후기이기에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가장 처음 사용 했던 [토니모리 겟디스가이 다이나믹 프레쉬 비비] 제품은 사진이 없네요.
현재는 단종되어 나오지 않는 제품입니다.
매장에서 우연히 추천받고는 사용하게 되었는데,
신세계를 경험했네요.
바른티는 거의 나지 않으면서 어느정도 피부 톤 업과 보정까지 됐답니다.
이 제품이 단종되고
[토니모리 유니드옴므 다이나믹 비비크림] 제품으로 리뉴얼 되어 나왔다고 하네요.

그런데 [토니모리 유니드옴므 나이나믹 비비크림]제품 마저 단종이 되어서 현재는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저 제품만 사용했는데 멘붕이 왔죠.
그래서 후기를 보며 상위권에 있는 제품들 하나씩 다 주문했습니다.

 

 

우선 제 주관적인 입장에서의 순위를 매기자면 
왼쪽부터 1,2,3,4,5,6 위 입니다.
순위 선정의 기준은 발림성,피부보정,피부톤업,유지력,일정시간 이후의 유분끼, 바른 티가 나는지.
이 정도만으로 기준치를 정했어요. 
유해성분 그런부분엔 전혀 무지하기때문에 봐도 모르니까 그냥 직접 써보고
체감한 그대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제 피부는 개기름이 많이 생기는 편도 아니고 그렇다고 건조한 편도 아니랍니다.
그냥 평범한 수준이에요. 피부 색깔도 밝은편도 아니고 어두운편도 아닌 그냥 평범한 수준이에요.

 

 

제가 1위로 선정한 [토니모리 유니드옴므 다이나믹 비비크림]
발림성 
피부보정 ★☆
피부톤업 
유지력 
유분끼 
티나는 정도 

이 제품 사용해본 지인들에게 물어보면 하나같이 인생템이라고 얘기합니다.

발림성 상당히 만족스러워요. 너무 묽지도 그렇다고 뻑뻑하지도 않게
아주 편안하게 피부에 따라 펴 바르면 된답니다.
피부보정과 피부톤업은 제가 섬세하지 않게 스킨로션 바르듯 쳐발쳐발해도
바른것 조차도 모르고, 대부분 피부 좋다 라고 말 하더군요.
유분끼는 사실 평가하기가 애매한게 사람마다 피부타입이 다 다르다보니까
유분끼 역시 제 기준에서 얘기한다면,
오전에 발라서 저녁까지 잘 유지되는데, 
유분끼는 아무것도 바르지 않았을때와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현재 이 제품을 다시 구매하고 싶어서 토니모리 고객센터에 계속연락하고 있답니다.

 

 

2위는 [토니모리 유니드옴므 프로 선 비비로션]
발림성 
피부보정 
피부톤업 
유지력 
유분끼 
티나는 정도 

아마 1위 제품이 다시 리뉴얼되어 나오지 않는다면
이 제품으로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발림성은 1위제품보다 훨씬 좋아요. 로션처럼 발리면서 자연스럽게
피부톤에 맞게 변화되는데 바를 때 양 조절만 잘 하시면
티 안나게 피부가 좋아보일 수 있답니다.
피부보정을 높이기 위해 많이 바르면 조금 티가나는 느낌이라
아쉬운 부분입니다. 유지력이나 유분끼 부분에서는 만족스럽네요.

 

 

3위는 [블랙몬스터 옴므 노바디 노우즈 비비로션]
발림성 
피부보정 
피부톤업 
유지력 
유분끼 
티나는 정도 

[블랙몬스터 옴므 노바디 노우즈 비비로션] 제품은 개인적으로 만족도는 높으나
발림성에서 많이 아쉽고,
(죄송합니다 제가 전문 용어를 몰라요ㅜㅜ)
쭉 쫘서 쓰는 형태가 아니라서 그런지 얼굴에 직접 도포하기 힘들고,
샴푸처럼 꾹꾹 눌러서 쓰는거라 양조절이 양호하지 않고,
얼굴에 조금씩 콕콕 바르고 싶은데 그렇게 하면 펌프쪽에 다 묻어나더라구요.
깔끔하게 쓰시려거든 손등에 뿌려놓고 손가락을 이용해
얼굴로 옮겨 발라야 할 것 같아요. 저는 그런거 조차 귀찮아하는..
로션 바르듯 막 바를 수 있었음 하는데, 이 제품은 그렇게 바르기에는 많이 뻑뻑한 편이고,
꼼꼼히 발라야 티가 덜 나는 타입인 것 같아요.
피부보정이나 피부톤업 이건 양 조절만 잘 하시면 탁월한 제품일 것 같아요.
유분끼는 아침(오전8시)에 바르고나면 퇴근(오후5시)할 때 보면
1,2위 보다는 확실히 반들반들 거리는 느낌이 있네요.
전반적으로 괜찮다고 느껴지긴 하나 저와는 안 맞는 것 같습니다.

 

 

4위는 [꽃을든남자 에너지 팩토리 스킨 핏 맨즈 밤 어두운 피부용]
발림성 
피부보정 ★
피부톤업 
유지력 
유분끼 
티나는 정도 


[꽃을든남자 에너지 팩토리 스킨 핏 맨즈 밤 어두운 피부용] 이 제품은 발림성에 낮은 점수를 준 이유가
2위의 제품과 처음 겉보기엔 동일한 제품으로 보여졌으나,
제 피부톤과 맞추려면 한참동안 계속 문질문질해야 되더군요.
처음엔 하얀색인데, 계속 문지르다보면 색이 조금씩 피부톤에 맞춰서 변해간답니다.
근데 피부가 조금 어두운 편이시라면 한참동안 문질러야 피부색에 맞춰지지 않을까해요.
제 피부가 일반 남성 평균적인 색깔인데도 한참 문질러야 그나마 티가 덜나더군요.
그래서 그 부분에서 저는 그렇게 오랫동안 바르고 있을 수 없기에 점수를 낮게 매겼답니다.
피부보정과 피부톤업은 1,2,3위 제품들보다 훨씬 더 좋았습니다.
만약 피부톤이 좀 밝으신 분이시라면 이 제품도 좋지 않을까 하네요.
유지력 부분에서도 출근,퇴근 기준으로 보았을때 아주 괜찮았습니다.
유분끼는 처음 발랐을땐 나중에 개기름 엄청 생길 것 같은 느낌인데,
의외로 다른 제품들보다 개기름이 많이 생긴다는 느낌을 못받고 부들부들하더군요.
솔직히 이 제품을 티 안나게 바르시려면 피부톤이 밝으시거나,
꼼꼼히 한참 문질러야 티가 안날 것 같습니다.
저는 그런 성격이 못되기에... 낮은 점수를 매겼네요.

 

 

5위는 [디티알티 비비 겟 레디]
발림성 
피부보정 
피부톤업 
유지력 
유분끼 
티나는 정도 


[디티알티 비비 겟 레디] 이 제품은 올리브영 매장에서 행사하길래 구매했습니다.
발림성 와~ 소리 날 정도로 정말 바르기 편합니다.
잉? 근데 발라도 바른티가 너무 안나는게 아니라 그냥 안바른것 같아요...
위 제품들과 동일한 양을 발랐는데 펴바르는 순간 사라집니다...
그래서 조금 더 많은 양을 다시 발랐어요.
이건 피부보정과 피부톤업 효과를 보려면 양을 엄청 발라야 할 것 같습니다.
모공이 조금만 넓으신 분들은 커버력 제로라고 말해드리고 싶어요.
피부보정이나 톤업을 위한 목적으로 사시는거라면 티나게 바르셔야 보정이 됩니다...
블로그 후기들이 상당히 좋기에 믿고 구매한건데... 역시나 통수 제대로 맞은 기분...
그냥 정말 가볍게 썬크림대용으로 쓰시면서 평소 피부에서 아무런 변화를 주지 않겠다 하시는분들에겐
딱 맞는 제품이 아닐까하지만... 이왕 바르는거 피부 좀 좋아보이게 커버도 해주면 좋잖아요...ㅜㅜ

 

 

6위는 [무칸 옴므 내츄럴 커버 비비크림]
발림성 
피부보정 
피부톤업 
유지력 
유분끼 
티나는 정도 


[무칸 옴므 내츄럴 커버 비비크림] 이 제품은 제 피부톤과 맞지 않다는거지 나빠서 6위의 제품이 아니랍니다.
우선 위의 다른 제품들보다 색깔이 어둡네요. 피부톤이 조금 어두운 분들이시라면 추천해주고 싶어요.
피부보정이나 톤업은 적당한 것 같구요. 약간 커버력이 떨어지긴 하나 완전히 안되는건 아니더군요.
유지력 부분에서는 괜찮았던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제품들보다 개기름은 좀 더 생기는 것 같았어요.
개기름은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라서 제 기준에서만 그런거에요.
애초에 약간 어둡게 만든 제품같아서 그런지 적당히 양조절만 한다면 티는 많이 나지 않을 것 같아요.

오후 열시쯤부터 글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혹시 몰라 다시 한번씩 손등과 얼굴에 발랐다가 물티슈로 닦았다가 반복해가며
적다보니까 3시간 좀 더 걸렸네요...

저는 위 제품들 몇년동안 쓰던 제품도 있었고,
가장 짧게 쓴 제품은 일주일동안 꾸준히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사람들마다 피부톤이든 피부컨디션이 다 다르기에 어떤분의 기준에서는
지금 제가 매긴 순위와는 반대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는거니까 가볍게 참고 정도만 해주세요.
모든 제품은 직접 사용해보고 결정하시는게 최고랍니다.
손등에 말고 꼭 얼굴에 발라보고 결정하세요. 
저 같이 화장품에 무지한 분들은 손등에만 발라보고는 절대로 모른답니다.
손등에 바를때랑 얼굴에 바를때랑 완전히 다른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추후에 또 다른 제품들도 구매하여 비교하고,

바른 후 옷에 묻어나는 정도도 비교하고,

세안시에 잘 씻겨나가고 잔여감이 들지 않는지도 비교하여 

다시 등록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언급하지만, 저는 관련업계 종사자도 아니며, 제품 후원을 받은 것도 아니며,
특정 제품을 비하하고자 작성하는 글이 아니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