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 D.I.Y

수입차 판매 순위 한 눈에 정리.

냥이월드 2020. 12. 10. 15: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입차 판매순위를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침체 되어 있는데요.

코로나때문에 경기는 침체되었는데,

수입차 판매량은 작년대비 8%대 이상이 올랐습니다.

아마도 코로나로 인해서 여행을 가는 것이

쇼핑으로 눈을 돌리겠끔 하게 된 것 같아요.

 

시대가 변함에 따라 외제차도 많이 구매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10여년 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수입차 매장도 쉽게 볼 수 있고,

수입차리스 라던지 비교적 저렴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방법들도 다양해지는 것도 수입차 판매량와 직결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수입차 판매순위를 한번 알아볼까요.

순위는 역순으로 나열하겠습니다.

 

12월(11월분) 수입차 판매순위입니다.

 

10위는 토요타(Toyota) 623대.

노재팬 열풍이 돌았던게 얼마 안지난 것 같은데,

자동차 판매량에서는 상당히 많이 판매되었네요.

자동차 브랜드가치로 보았을때 토요타의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1위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만큼 셰계적으로도 가성비가 좋다고 잘 알려지고,

입지를 탄탄히 잘 갖춰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9위는 미니(Mini) 940대.

9위에 포진된 미니는 비엠더블유(Bmw) 브랜드 안에

속해있는 브랜드랍니다. 비엠더블유의 판매량과 합한다면

한달에 판매되는 양이 상당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디자인 적인 요소를 가장 중요시하는 분들에겐

항상 워너비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8위는 렉서스(Lexus) 951대.

8위에 포진된 렉서스는 10위에 포진된 토요타와 합산한다면

1,500대가량을 판매하게 된 셈이네요.

토요타의 프리미엄브랜드인 렉서스.

자동차만 보았을때는 정말 엄지를 지켜세우고 싶은 차량입니다.

우리나라 기업에서도 이런 명차브랜드로 입지를

탄탄히 만들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7위는 지프(Jeep) 975대.

7위에 포진된 지프는 오프로드차량의 대명사죠.

오프로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극찬받는 지프는

옛부터 오프로드전용 차량들의 강세를 이어나가고 있답니다.

확실히 어떤 브랜드건 색깔을 명확히 하고,

매니아층을 확보하는게 중요하다는 것 같습니다.

 

 

 

6위는 쉐보레(Chevrolet) 1,067대.

6위에 포진된 쉐보레부터는 1,000대 이상을 판매하게 됐네요.

쉐보레를 수입차에 왜 넣었냐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국내기업이었던 대우자동차를 쉐보레가 인수하게되면서

많이들 알고있던 대우 마티즈가 쉐보레 스파크로 명칭이 변경되었고,

대우 레간자가 쉐보레 크루즈로 명칭이 변경되었답니다.

그렇기에 이제는 국내기업이 아닌 외국기업이 만들어내는 차량이라고 봐야겠지요.

 

 

 

5위는 볼보(Volvo) 1,267대.

5위에 포진된 볼보는 안전을 모티브로 하여 이미지메이킹을

잘 실현한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요즘같은 시대엔 자동차는 이동수단일 뿐이야 라는 생각보다는

안전한 이동수단이 되어야해 라는 마인드가 점차 많아지면서,

안전상의 이유로 볼보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적인 요소나 자동차 기능적인 요소들도 상당히 성장하면서,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되는 브랜드입니다.

 

 

 

4위는 폭스바겐(Volkswagen) 2,677대.

4위에 포진된 폭스바겐은 언제나 그렇듯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우디와 합산한다면 상당히 많은 수의 판매량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어지간한 국산차들보다 판매량이 더 많은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은 막강한 자금력으로 세계적 자동차 브랜드 입지의 최상위에

포진되어 있는 브랜드인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기대치를 주는 브랜드입니다.

 

 

 

 

3위는 아우디(Audi) 2,906대.

4위에 포진된 폭스바겐 소속의 아우디가 3위에 포진되었네요.

폭스바겐과 합친다면 한달판매량이 5,500대가량인데요.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죠.

4륜 콰트로의 강점을 보여주는 브랜드이고

독일차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만큼 판매량에서도

항상 상위권을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2위는 디엠더블유(Bmw) 5,551대.

2위에는 비엠더블유가 포진되었네요.

한달판매량이 5천대 이상이라는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주며,

한국에서의 입지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독일차 중에서 벤츠와 양대산맥을 이뤄가며 항상 발전되어 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되는 브랜드입니다.

 

 

 

1위는 벤츠(Mercedes-Benz) 7,186대.

1위는 모두 예상하셨겠지만, 벤츠입니다.

비엠더블유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만큼 서로 경쟁이 치열한데요.

판매량으로 본다면 압도적차이를 보여주고 있네요.

1,600대 가량의 판매량인데 그만큼 한국에서의 입지는

내가 최강이다 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수입차 판매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테슬라,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나 재규어, 포르쉐, 람보르기니, 롤스로이스, 벤틀리 등등

유명한 브랜드들도 많지만 판매량에서는 10위의 순위안에 들지 못하였기에

포스팅 하지 못하였습니다. 다음에 별도로 11위부터 20위까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입중고차와 수입차리스나 장기렌트 관련해서도

조만간 포스팅 할 계획이니 기다려주세요.

 

포스팅을 마무리하면서 든 생각은

독일차 시장의 부러움이었습니다.

자동차를 잘 만들어서의 부러움이 아닌,

현재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한 브랜드가 압도적 독점인 상황인데요.

경쟁이 될 만한 브랜드가 없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보았을땐 성장적인 측면이나 서비스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생각됩니다.

독일차 시장의 벤츠나 비엠더블유의 경쟁처럼

서로 양대산맥을 이뤄가며 경쟁을 해줘야

무슨 문제가 생겼을때도 기업에서 민감하게 반응하고 대처할텐데,

우리나라에서 그런 부분들은 찾기 힘든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도 양대산맥을 이룰 수 있을만큼

경쟁업체가 등장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다나와

반응형